티스토리 뷰

 

해외여행과 해외직접구매 등 변화되는 외화 거래 형태에 맞게 외화 직접 결제 수요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해 우리은행이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를 최근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우리은행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의 외화 이용금액은 이번에 함께 출시된 우리 외화바로 예금에서 출금됩니다. 외화바로 예금의 입금통화는 달러만 가능합니다.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는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해외에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외화 출금도 할 수 있습니다. 해외가맹점 결제와 해외 ATM 출금 시 부과되는 대체료와 현찰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가맹점에서 원화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원화 결제액에 적용된 환율을 바로 알기 어렵고 별도의 가맹점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반면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는 해외가맹점 사용 시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가입자는 비용절감뿐 아니라 외화 현찰을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편, 이 체크카드는 국내 원화 결제도 가능하며,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은 별도 등록된 원화계좌에서 출금됩니다.


추천 드리는 우리은행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는 개인만 영업점에 방문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우리 외화바로 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