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말 기획재정부의 유권해석을 통해 단기금융업을 인가 받은 종합금융투자사업자는 외화표시 발행어음 취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NH투자증권이 투자자로부터 조달한 외화 자금을 외화 자산으로 운용해 투자자에게 약정된 금리와 원금을 제공하는 ‘NH QV 외화발행어음’을 최근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NH QV 외화발행어음은 일반형(수시물)과 자유만기형으로 구분됩니다. 일반형은 투자기간(365일) 내에 언제 매도하더라도 약정 수익률을 지급하며, 1년 만기 약정수익률은 연 2.00%(세전)입니다.


특히 NH QV 외화발행어음 자유만기형은 1년 이내에서 자유롭게 만기를 지정해 해당 투자기간에 약정된 수익률이 지급됩니다. 따라서 원하는 만기일자를 선택함으로써 효율적인 자금 스케줄 관리가 가능합니다. 



NH QV 외화발행어음 자유만기형은 1년 만기 약정수익률은 연 3.5%(세전)로 유리하며, 6개월 이상 1년 미만은 연 3.30%(세전),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은 연 3.15%(세전)로 구간에 따라 수익률이 차등 적용됩니다. 최소 투자금액은 500달러 이상이며,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NH투자증권은 추천 드리는 NH QV 외화발행어음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2019년 2월 28일까지 이번 상품 가입자에게 달러북을 즉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다만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습니다.



댓글